NLP 트레이너 과정

본문 바로가기
메달이미지

NLP 트레이너 과정

◉ 개요

NLP 트레이너 과정은 NLP 전문가 3단계 자격과정 교육이며, 최고 수준의 NLP 전문가 자격과정입니다. NLP 트레이너란 NLP 전문가 자격과정을 교육할 수 있는 지위를 가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은 NLP 프랙티셔너와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과정을 수료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NLP를 가르칠 수 있는 능력과 자격을 갖게 하는 최고급 NLP 전문가 교육을 합니다.

본 국제심리연구원은 NLP의 메카이며 세계적인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미국 NLPU의 정통 NLP를 교육합니다. 본 연구원에서 NLP 트레이너 과정의 교육을 수료하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민간자격증으로 등록된(등록번호 : 제2014-4201호) ‘NLP 트레이너 자격증’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여합니다.

NLP는 NLP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이 있다면 누구나 가르칠 수 있으며, 그 누구도 그것을 규제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일정한 자격을 부여하는 교육을 실시하려면 그것에 준하는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NLP 트레이너는 NLP 교육을 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NLP 전문가 자격과정의 교육은 NLP 트레이너가 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국은 NLP 역사가 짧고, NLP 인구도 많지 않아서 NLP 트레이너를 양성하는 제도가 그동안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LP 트레이너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외국으로 직접 나가서 NLP 트레이너 교육을 받고 그 자격증을 취득해 왔습니다. 외국에 나가서 NLP 트레이너 교육을 받을 경우에는 많은 교육비와 외국 체제비용, 왕복 항공료에 대한 큰 부담은 물론, 그 교육이 영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언어문제로 NLP 트레이너 교육 내용을 이해하고 습득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본 연구원의 NLP 트레이너 과정은 외국에 나가서 NLP 트레이너 교육을 받는 것에 버금갈 정도로 수준 높은 NLP 트레이너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NLP를 교육할 수 있는 NLP 트레이너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교육 대상

본 연구원에서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과정을 수료하였거나, 다른 교육기관에서 이와 동등 이상의 NLP 교육을 수료하신 분

◉ 교육 내용

제3세대 NLP, 인간행동의 기본적 구조 T.O.T.E모델, 양자언어, 마음 중심잡기(Centering), 비평가와 비평다루기, 목표성취를 위한 NLP 동기전략, Rapport, Modeling(모델링의 수준들, 모델링의 방법론, 효과적인 모델링을 위한 필요조건, T.O.T.E 모델링 질문), NLP 신경논리적 수준을 통한 자기정렬, 문화, 트랜스 유도방법, 천재적인 특성 개발전략, 학습과 긍정적 변화를 위한 NLP심리상담 및 코칭단계, 보호하기와 가이드 하기, 코칭, 티칭, 멘토링, 스폰서십, 어웨이크닝, 심리지리학, 수호천사, 인터비전 지도 만들기, 돌고래 이야기, 피드백과 확장하기, 지도요소 교차시키기, 실패가 아닌 피드백에 집중하기, 내면의 멘토 설정, 가치관 검증, 신념 평가, 내면의 멘토를 활용한 자신감과 긍정신념 창조, ‘나는 본다, 나는 느낀다’ 기법, 대표 에너지 스폰서, 집단 스폰서십, ‘업 타임’ 앵커링, 이중구속 초월하기, 긍정적인 이중구속 만들기, NLP 트레이너 윤리, NLP코칭, 라이프 코칭, 경영자 코칭, 커리어 코칭, 프리젠테이션, 프리젠테이션 피드백

◉ 교육수료자에 대한 특전

  • 1. NLP 트레이너 과정을 수료하고, 희망하시는 분에게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민간자격증으로 등록된(등록번호 : 제2014-4201호) "NLP 트레이너 자격증"을 수여하여 드립니다(자격검정료, 자격증 발급비 별도). 자격증 발급을 원하지 않는 분에게는 "NLP 트레이너 과정 수료증"을 무료로 발급하여 드립니다.
  • 2. 수강 기간 중에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결석을 하거나, 개강이 된 후에 등록하여 늦게 교육에 참가함으로 인하여 듣지 못한 강의는 무료로 재수강할 수 있는 특전(유효기간 : 수강등록 후 1년)을 드리므로 결석을 하거나 강의 개강 이후에 등록하여 오셔도 수강에 지장이 없습니다.
  • 3. NLP심리상담과 코칭, NLP교육을 잘하는 훌륭한 NLP 지도자가 될 수 있도록 개인별 실습지도까지 하여 드립니다.
  • 4. 전국 각 지역에서 심리상담센터를 개업하여 본 연구원의 지부가입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지부설립과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드립니다.
  • 5. 본 과정을 수료하시는 분에게는 “국제NLP&최면협회” 정회원 가입자격을 드리며, 가입하시면 협회에서 지속적으로 교육연수와 세미나를 실시하여 NLP 실력을 계속 향상시켜 드립니다.

◉ 교육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 홈페이지의 “최면&NLP교육공고”를 참조하여 주세요.

최면&NLP교육공고 바로가기

하단로고

CopyrightⒸ국제심리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