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P 교육과정 개요

본문 바로가기
메달이미지

NLP 교육과정 개요

본 국제심리연구원의 NLP교육과정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민간자격증’으로 등록된(등록번호 : 제2014-4201호, NLP 프랙티셔너 자격증,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자격증, NLP 트레이너 자격증) NLP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NLP 프랙티셔너 과정,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과정, NLP 트레이너 과정” 3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단계별로, 순서대로 교육을 수료하고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희망하시는 분은 본 연구원의 NLP 프랙티셔너 과정과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과정의 교육을 각각 수료하고 소정의 절차를 거쳐, NLP의 발상지이자 메카인 세계적인 NLPU가 인정하는 “국제공인 NLP 프랙티셔너 자격증”과, “국제공인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자격증”도 각각 취득할 수 있습니다.

NLP는 한국은 물론, 외국 어느 나라에도 NLP 기관 전체를 통제하는 본부라든가, 단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NLP 교육기관마다 교육내용이나, 교육시간, 자격인정 기준 등이 다릅니다. 따라서 일률적으로 NLP 교육은 어떤 내용으로 해야 하고, 몇 시간을 교육해야 한다고 규정할 수 없습니다. NLP교육을 실시하는 NLP 트레이너에 따라 자율적으로 NLP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 연구원에서는 세계적인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미국 NLPU의 정통 NLP를 교육합니다. 심리치유와 행복과 성공의 멘토인 NLP전문가는 앞으로 더욱 각광을 받게 될 것입니다. 본 연구원 NLP 교육의 구체적인 교육일정과 교육비, 교육등록기간, 교육시간 등…자세한 사항은 본 홈페이지의 “최면&NLP교육공고”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연구원의 NLP 교육 수료자에 대한 특전

1.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민간자격증으로 등록된 NLP 전문가 자격증 수여

본 연구원에서 NLP 전문가 자격과정의 각 단계별로 순서대로 교육을 수료하고, 희망하시는 분에게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민간자격증으로 등록된(등록번호 : 제2014-4201호) “NLP 프랙티셔너,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NLP 트레이너” 자격증을 차례대로 수여하여 드립니다.

2. 국제공인 NLP 전문가 자격증 취득 및 NLP의 메카인 미국 NLPU의 최고급 국제공인 NLP 트레이너 자격과정 교육에 참가할 권리부여

본 연구원장 구만호 박사는 NLP의 메카이자 세계최고의 NLP전문기관인 미국 NLPU에 등재되어 있는 NLP 지도자인 “국제공인 NLP 트레이너” 입니다. 따라서 본 연구원에서 NLP 프랙티셔너 과정과,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과정을 수료하고, 희망하시는 분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국제공인 NLP 프랙티셔너 자격증과 국제공인 NLP 마스터프랙티셔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 자격증을 취득하면 미국 NLPU에서 실시하는 국제공인 NLP 트레이너 자격과정의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고, 그 교육을 이수하여 국제공인 NLP 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본 연구원 NLP 교육의 특징과 우수성

NLP를 공부하려는 분들은 NLP를 교육하는 사람의 NLP 전문성 수준과, NLP 교육과정의 내용 등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최상의 NLP 교육기관을 선택하여야 할 것입니다. NLP 뿐만 아니라 최면과 상담심리학적인 전문성까지 겸비한 NLP 트레이너에게 NLP 교육을 받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본 연구원장 구만호 박사는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박사이며, 오랫동안 대학과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과 최면을 교육하였으며, NLP의 메카이자 세계 최고의 NLP전문기관인 미국 NLPU에 직접 가서 고급 NLP 전문가이자 지도자 자격증인 국제공인 NLP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NLP는 이론과 기법만 알아서는 일상생활이나 현장에서 적용하기가 어렵고, NLP 지도자의 시범만을 보아서도 능숙하게 잘 할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NLP의 이론과 원리는 잘 모르면서 NLP를 기법만 아는 것은 NLP 기능인에 불과하기 때문에 진정한 NLP 전문가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LP의 이론과 원리는 물론, NLP를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까지 겸비해야 진정한 NLP 전문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연구원에서는 NLP 교육에서 NLP의 이론과 원리뿐만 아니라 NLP 실습 지도까지 하여 이론과 실제, 두 가지를 겸비한 NLP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10명 이하의 소수의 인원만을 모집하여 깊이 있고 폭넓은 NLP 교육을 합니다.


하단로고

CopyrightⒸ국제심리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문의전화 카톡아이디 네이버블로그 유튜브